안녕하십니까. 국립장애인도서관입니다.
최근 국립장애인도서관 시스템 서버의 클라우드 이전에 따라 한소네 및 책마루 제품에서 '온라인 데이지'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.
이것은 국립장애인도서관 시스템의 서버 주소가 변경되었으나, 한소네 및 책마루의 '온라인 데이지' 서비스는 변경 이전의 서버 주소로 연결을 시도함으로서 발생하는 문제로,
한소네와 책마루의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여 문제를 해결할 예정입니다.
따라서, 금주부터 한소네 6과 한소네 6 미니를 시작으로, 순차적으로 한소네 5 및 한소네 5 미니와 책마루 3의 업그레이드된 펌웨어를 빠르게 출시할 계획입니다.
다만, 안타까운 것은 한소네 U2 이전 제품과 책마루 2 OCR 제품의 경우에는,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한 '온라인 데이지'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.
국립장애인도서관은 (주)셀바스헬스케어와 한소네 U2, 책마루 2 제품에서 '온라인 데이지' 서비스가 계속 이용될 수 있도록 여러 차례 협의를 진행해 왔으나,
한소네 U2 제품의 운영체제인 'Microsoft Windows CE'와 책마루 2의 운영체제인 'Andorid kitkat'이 이미 서비스가 중단된 운영체제이어서
더 이상의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기술적으로 한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따라서 기존 한소네 U2 사용자분께서는 국립장애인도서관 홈페이지 및 국가대체자료공유시스템 앱에서 데이지자료를 내려받은 후 한소네로 파일을 옮겨서 이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한소네 U2와 책마루 2 사용에 불편을 드려서 정말 죄송합니다.
국립장애인도서관 올림.